다양한 콜택시 앱 중 카카오T를 강추하는 이유

콜택시를 호출하는 앱은 다양하지만 전 그중에 카카오T(구 카카오택시)를 강추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써보려합니다.

먼저, 카카오T는 다른 콜택시 앱에 비해서 사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카카오T 앱 설치 수는 1000만이 넘어가며, 택시 기사님들 중 대부분이 카카오T 어플을 설치하여 실행한 채로 도로 운행을 합니다. 이는 택시를 자주 이용해 본 분이라면 크게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또 카카오T는 편의성이 좋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카카오T는 핸드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현재 내가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의 콜택시를 호출합니다. 옛날처럼 콜택시 업체에 전화로, 설명도 어려운 현재 위치를 구구절절하게 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덧붙여 택시 요금 또한 핸드폰 결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금과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 아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예상 택시 요금까지 알려주니 금상첨화!!

카카오T를 이용하면 안전하다는 강점도 있습니다. 콜택시 호출시 차량번호와 택시 기사님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되며 이를 차후에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이 정보를 토대로 분실한 핸드폰과 소지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범죄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옛날처럼 여자친구를 택시에 태워 보내고, 택시 차량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오T의 프리미엄 콜택시 서비스, 카카오블랙이라는 옵션도 있습니다. 카카오블랙은 운전 실력과 매너를 갖추신 택시 기사님이 국내 또는 해외 대형 세단으로 도로 운행을 합니다. 가끔씩 특별한 기분을 내고 싶은 분들께 강추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지만 일반 택시비와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이 또한 승차하기 전 예상 택시 요금을 알 수 있으니 큰 부담은 없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내비게이션의 황제, 티맵에서도 콜택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글쎄요….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굳건히 자리잡은 카카오T의 아성을 넘어서긴 쉽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