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내비 앱도 좋긴 좋다


물론, 내비 앱의 최강자는 티맵입니다. 압도적인 점유율, 앱 설치 수, 오랫동안 업데이트하며 최적화 등등 다양한 강점으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카카오 내비도 티맵 못지않게 기능도 많고 사용 편의성도 좋습니다.


아틀란 내비 앱, 네이버 내비 앱 등등 여러가지 내비 앱을 써 본 결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수가 많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내비 앱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내비 앱은 본인이 가장 쓰기 편한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조작법이 쉽고, 내가 원하는 기능이 있고, 렉 안 걸리고, 빠른 길 안내해주는 게 좋은 내비 앱이라 생각을 합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르리라 생각을 합니다. 그냥 이것저것 써보기 귀찮다 하면 당연히 티맵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 내비 앱의 강점 중에 하나가 바로 미래 운행 정보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가 아닌, 미래의 시간을 기준으로 도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옛날부터 이 기능의 필요성을 절절히 느낀 저로서는 정말 딱!이었습니다. 시간대에 맞춰 경로 안내까지 받을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지요 ㅎㅎ



카카오내비다 보니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강점입니다. 카카오 음성 인식을 이용하여 음성 명령으로 카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문자보다 카톡을 더 많이 쓰는 지금.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로 안내는 내비 앱 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화면, 인터페이스가 다른데 이게 딱 한 눈에 들어와야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저는 차선별 주행 방향을 중점적으로 보는데 이 부분은 카카오 내비가 참 보기 편하다고 느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다양한 내비 앱을 비교하기 귀찮다 싶으면 티맵을 설치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만, 운전을 더욱 재밌고 편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꼭 다양한 내비 앱을 비교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본인에게 딱 맞는 내비 앱을 찾으면 운전이 더 편해지고 쉬워지리라 자부합니다.

댓글 남기기